주요서비스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용약관

[제1장 총칭]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소울에임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여우정원(www.foxygarden.co.kr) (이하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여우정원”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여우정원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원등록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이용하는 방식과 단말기 유형에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여우정원 및 여우정원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사이버머니”라 함은 웹사이트 내에서 통용되는 가상의 화폐를 의미합니다.
⑦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화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여우정원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약관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4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가 회사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면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도용,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내 회원정보 수정 등 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탈퇴)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웹사이트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가 없으며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이 직접 삭제를 한 후 탈퇴를 해야 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기입한 전자우편 주소, 웹 사이트 내 전자쪽지, 팝업, 소식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웹사이트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7조 (서비스의 제공)

① 여우정원은 회원이 사이트를 통하여 연재소설 형식의 유료 또는 무료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 및 열람하는 데 필요한 제반의 온라인 서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열람한 콘텐츠를 저장하여 영구히 소장하는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개별 회원이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이용을 허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회원이 등록한 유료 또는 무료콘텐츠의 정보 및 적법성, 안전성, 완전성, 품질 등에 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미성년자는 청소년보호법 등에서 금지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으며, 해당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먼저 완료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문기관에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불가피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불가피하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간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⑤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원이 기충전한 사이버머니를 통화 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이 경우 포인트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시물 사용)

① 회사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제휴 파트너는 원활한 운영과 홍보 등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물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게시물을 일부 수정, 편집, 복제할 수있으며,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은 웹사이트의 각 페이지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시물은 저작물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될 수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의심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회원의 게시물이 관련법을 위반, 타인의 권리를 침해, 사회 질서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임의로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기타 회사 정책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임의로 해당 게시물을 삭제, 수정, 유료게시물의 경우 환불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규정을 어겨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이용자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콘텐츠와 관련 없는 내용
    2. 타인 또는 타집단에 대한 욕설, 모욕, 모함, 유언비어 유포, 비방, 비하 등을 포함한 내용
    3. 비상식적인 성적표현 및 외설적인 내용
    4.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
    5. 회사의 허락을 받지 않은 광고 및 홍보성 내용
    6. 폭력, 도박 및 기타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내용
    7. 같은 내용을 중복하여 필요 이상으로 게시한 게시물(도배글)
    8. 악성 코드 배포 등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게시물
    9. 웹사이트 관리자 및 관계자를 사칭하는 내용
    10. 청소년유해간행물의 심의규정에 위반되는 내용
    11. 불필요한 분란을 조장하는 글
    12. 기타 관계법 및 회사의 운영방침에 위반된다고 인정되는 글

[제4장 유료 이용]

제12조 (유료서비스 이용 방법)

① 회원은 웹사이트 내에서 통용되는 사이버머니를 미리 충전한 후, 각 유료콘텐츠의 이용료를 사이버머니로 지불함으로써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사이버머니 대신 콘텐츠의 이용료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로는 선물, 환불 등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원활한 운영과 기술상의 이유가 있을 경우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유료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종류, 내용, 이용방법, 가격, 이용 가능 단말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 기술 사양 등을 알기 쉽게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이용료에 대한 지불을 먼저 완료한 후 유료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사이버머니)

① 여우정원에서 사용되는 사이버머니의 명칭은 ‘구슬’이라고 합니다.
② 여우정원에서 사용되는 포인트의 명칭은 ‘조각’이라고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해당 금액을 결제함으로써 사이버머니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④ 상법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5년경과 시 사이버머니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며, 이때 유효기간은 회사 규정에 따라 포인트마다 각기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14조 (결제취소 및 환불)

① 결제취소는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하며 이때 제6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원은 아직 사용하지 않고 보유 중인 사이버머니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부담으로 환불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하며, 해당 사이버머니 충전을 이유로 지급 받은 포인트가 있다면 일부만 환불하더라도 포인트는 전액 삭제됩니다. 잔액이 수수료보다 적을 경우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③ 사이버머니 충전을 이유로 지급받은 포인트를 일부 혹은 전액 사용 후 사이버머니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이미 사용한 포인트는 보유 사이버머니에서 사용한 것으로 보고 남은 잔액을 환불합니다.
④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성상 이미 유료콘텐츠 이용에 사용한 사이버머니는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⑤ 포인트와 선물하기 기능으로 타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전달받은 사이버머니는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⑥ 유료콘텐츠의 계약이 종료되어 판매가 중단된 경우, 회원은 이전 구매 내역에 대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⑦ 회원탈퇴 시 유료서비스의 사용권도 소멸되므로 탈퇴한 후엔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⑧ 이용자가 법령이나 약관을 위반하여 강제탈퇴 되는 경우, 보유 사이버머니는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⑨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하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과오금 발생의 과실 정도에 따라 각각 합리적으로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합니다.
③ 과오금의 환불 절차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제5장 의무]

제16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마련, 준수해야 합니다.
③ 상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여우정원 웹사이트상에 별도로 고지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에 의하여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사는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해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게시물 관리 수칙 위반, 저작권 및 타인의 권리 침해 등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는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회사의 명예와 신뢰도를 실추시켜서는 안 됩니다.
④ 이용자는 인과 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인한 보상, 특별한 하자 없는 서비스에 대한 무리한 환불 요구를 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⑤ 이용자는 다음 각호와 같이 웹사이트를 부정적으로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1. 자신의 ID를 타인과 공유하여 이용하는 경우
    2. 자신의 ID 및 사이버머니, 포인트 등을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3. 부정한 방법으로 콘텐츠 유출 및 유출 시도
    4.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
    5. 기타 부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기타]

제20조 (저작권)

① 회사의 서비스 및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는 제10조 1항을 제외하고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는 위반과 방해의 정도에 따라 무료 및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정지시키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6조에 따라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③ 회원이 소명 기간 내에 정당한 소명을 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회원등록을 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회원이 구입한 유료콘텐츠의 사용권한은 모두 소멸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조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와 상관없이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